12월 여행 후기!
작성자찬
등록일2026-01-12
조회수 99
본문
![]()
![]()
![]()
![]()
![]()
12월, 파리와 스위스, 동유럽을 잇는 16일간의 유럽 여행은 겨울의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파리에서는 비가 오는 날씨였지만 센 강과 에펠탑이 어우러져 오히려 더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냈고, 크리스마스 시즌의 거리는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첫 유럽 여행이라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해 마이유럽을 선택했고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이동은 전 일정 버스로 이루어졌고, 겨울 도로 상황에서도 기사님의 안정적인 운전 덕분에 내내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호텔 컨디션도 전반적으로 매우 좋아서 장시간 이동 후에도 편하게 쉴 수 있었어요. 특히 리옹 숙소가 최고였습니다 👍
무엇보다 인상 깊었던 건 가이드님이었습니다. 일정 내내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여행의 이해도를 높여 주셨고, 세심하게 하나하나 챙겨 주셔서 처음 방문하는 나라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사진 스팟마다 열과 성을 다해 인생 사진을 찍어 주셔서 여행의 추억이 더욱 풍성해졌어요!
이동 중 버스 창밖으로 펼쳐지던 눈 덮인 설경은 잊을 수 없을거예요. 동유럽에서는 춥긴 했지만 깊이 있는 역사와 겨울 특유의 차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이유럽 덕분에 16일간의 여정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소중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돈 열심히 벌어서 이탈리아나 스페인 여행도 하러 올게요!
- PREV 동유럽 체오헝 9일 후기
- NEXT 프스동 유럽 16일 낭만 체험기
댓글목록
마이유럽님의 댓글
마이유럽 작성일
안녕하세요, 마이유럽 여행매니저입니다:)
우선 소중한 사진과 함께 정성스런 후기를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 한 줄 한 줄에서 12월 유럽의 분위기가 그대로 전해지는 것 같아요!!
비 오는 날씨에 불편할 법도 한데, 오히려 비오는 센 강과 에펠탑의 낭만으로 즐기시다니 여행의 묘미를 잘 알고 계시네요 👍
첫 유럽 여행이라 걱정이 많으셨을텐데, 마이유럽을 믿고 선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리옹 숙소 최고였다는 말씀은 저희도 괜히 어깨가 으쓱해집니다~!
가이드님과 함께한다면 관광지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고, 혼신의 인생샷도 남겨주시기 때문에 더욱 풍성한 여행을 꾸려갈 수 있답니다 😁
남겨주신 따뜻한 말씀 가이드님께도 꼭 전달드릴게요 👍
눈 덮인 설경과 동유럽의 겨울 분위기까지 오래 기억에 남을 여행이 되셨다니, 고객님의 첫 유럽여행이 행복한 추억으로 남은 것 같아 저희도 정말 기쁩니다 :)
다음에 계획하실 이탈리아나 스페인에서 꼭 다시 뵙길 바라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