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가득 영프스
작성자이소원
등록일2026-01-21
조회수 38
본문
사실 여행 시작 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혼자 지원을 하는 상황이었고, 2030패키지라고는 하지만 한 번에 낯선 사람들을 그렇게 만나는 건 처음일뿐더러 낯을 좀 가려 사람들 속 혼자 도태되지는 않을까 걱정이 많이 됐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타 여행사의 패키지를 참여하기엔 지원서 작성 등 해야 하는 것들과 소요되는 시간이 많아 시간이 촉박한 저에겐 지원 후 바로 참여 가능한 마이유럽뿐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이러한 이유 때문에 지원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에서 파리만 가는 것이 아닌 리옹이나 안시 등 우리에겐 잘 알려지지 않은 도시들도 간다는 것, 단체 버스 이동, 조식 포함 등 장점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마이유럽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지원 후에도 좋았던 점은 계속 늘어만 갔습니다. 단톡방 초대와 패키지 내용 등 자료 공유 등 여행을 준비하기에 너무나도 충분했던 정보들. 그중 가장 좋았던 점은 단톡방입니다.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며 여행 시작 전부터 가까워지는 느낌이 들었고, 자유일정이 포함되어 있던 날에 같이 구경하러 가자 이런 대화들이 오고 가니 설레고, 혼자가 아니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는 참여를 여행 시작 1주일 전에 하여 막막했는데 단톡방 덕분에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관광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한 장소에 같이 가고 싶은 분들끼리 예약도 같이 하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여행 시작 후 가이드님께서 아침에 얼굴 확인 겸 만나자 말씀하셔서 인사를 나누는 시간 또한 좋았습니다.(사실 저는 이번 여행에서 좋은 가이드분을 만난 것도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패키지여행을 하신 분들은 어떻게 친해지셨는지 모르겠지만 저희 패키지에선 한 분이 친해지는 시간을 갖고 싶으니 다같이 펍에 가자고 제안하셔 그 시간을 통해 친해졌습니다. 이러한 시간들을 보내고 나니 여행 전에 했던 걱정들은 아무것도 아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다른 나라에서 합류하는 다른 패키지를 신청하신 분들과 같이 있는 단톡방에서도 같이 저녁을 드실 분 계시는지, 택시를 같이 타실 분이 계시냐고 물어보시는 분들 덕에 더 많은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단순히 여행에서만 만난 사람들이 아닌, 앞으로도 인연을 이어갈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났고, 만난다는 생각에 여행 내내 설렜습니다. 여행 전 기대되었던 프랑스의 리옹과 안시.. 운이 좋았던 걸까요 안시에 간 날에는 날씨가 너무 좋아 겨울임에도 호수 앞에 앉아있는데 춥지 않고 너무 좋았습니다. 앉아서 마을 사람들이 런닝하는 모습과 강아지를 산책시키는 모습을 보며 힐링을 느꼈습니다. 솔직히 런던이나 파리에는 랜드마크 등 볼 것들이 많아 바쁘게 움직였는데 그곳에서는 여유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이드님께서는 여행 중 날씨와 수많은 정보를 계속 공유해 주셨고 선물하기 좋은 기념품 등 너무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원래 가이드님의 역할이라고는 하지만 저희들의 질문에도 매번 친절하게 답변해 주시고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여행이 끝난 후에 장문의 글로 가이드님께서도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다는 것에 마지막까지 기분이 좋았습니다. 좋은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유럽!








- PREV 영프스 후기
- NEXT 생애 첫 유럽여행은 마이유럽과 함께
댓글목록
마이유럽님의 댓글
마이유럽 작성일
안녕하세요 소원님, 마이유럽 여행매니저입니다:)
정성 가득한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혼자 참여하시며 고민도 많으셨을 텐데, 마이유럽과의 여행이 좋은 기억으로 남았다니 저희도 무척 기쁩니다.
리옹과 안시에서의 여유로운 시간, 그리고 가이드와의 좋은 인연까지 소중히 기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사람과 인연이 남는 여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또 다른 여행에서 뵙길 바라겠습니다 😊




